토끼를 애완동물로 키우기 위해서 미리 알아두어야할 6가지

토끼는 사랑과 고통을 이해하는 동물입니다. 토끼를 입양하기로 결정하기 전에 충분한 정보를 수집하고 스스로 조사한 후에야 가족의 일원이 되는 것을 즐길 수 있습니다.

1. 토끼를 키우기 위한 마음가짐

토끼가 있다면 1년 내내 하루에 두 번 먹이를 주고 신선한 물을 갈아주고 우리와 화장실을 정기적으로 청소하십시오. 때로는 몸이 아프고 귀찮아도 해야만 하는 일들입니다. 먹이와 물을 주고 귀찮아서 우리에 가둬두면 그 토끼는 더 이상 가족이 아니고 애완토끼도 아니다. 하루 1시간 이상 토끼와 함께 놀고, 함께 운동하고, 우정을 쌓을 마음의 준비가 되어 있다면 토끼 키우기 자격은 합격! 여행이나 취미를 좋아하는 사람이라면 토끼가 자신의 라이프스타일을 방해할 수 있습니다. 토끼가 오랫동안 차 안에 있거나 집에 혼자 있는 것은 좋지 않습니다. 급한 상황이라 일시적으로 토끼를 돌봐줄 사람을 찾기 어렵다는 사실에 당황하시는 분들이 많습니다. 호텔 서비스 업체나 동물병원에 인계하면 비용이 만만치 않으니 미리미리 준비하세요. 토끼는 특별한 사고나 질병이 없는 한 6~8년 정도 산다. 이 시간 동안 토끼를 계속 사랑하고 돌보고 돌볼 수 있는 자신감이 있는지 고려하십시오. 사람과 마찬가지로 토끼도 주인과 환경을 중도에 바꾸는 것은 참으로 안타깝고 슬픈 일입니다. 또한 번식이 일어나면 이 기간은 어린 토끼 세대까지 이어집니다. 그래서 토끼를 키우는 것은 마라톤과 같다. 이사, 유학, 결혼, 출산, 자녀 양육 등을 신중하게 고려해야 합니다.

2. 토끼에 대한 책임감 기르기

많은 토끼 구매자는 어린이와 청소년입니다. 다른 동물들에 비해 가격이 저렴하고 길을 걷다가 충동적으로 사기도 쉬우며 초등학교 앞 문방구에 복권으로 등장한다. 하지만 이 젊은 바이어들은 대부분 토끼의 귀여움에 감동을 받아 구입했지만 대부분 토끼 키우기에 대해 전혀 모르거나 살 여유가 없었다. 시간이 지남에 따라 아이들이 흥미를 잃으면 토끼를 돌보는 책임은 부모에게 넘어갈 것입니다. 부모가 동물을 싫어하는 사람이 아니더라도 갑작스러운 부담은 토끼에게 매우 짜증이 날 수 있습니다. 따라서 부모가 단순히 아이가 원해서 토끼를 사려고 생각한다면 결국은 자신이 토끼를 돌보게 될 수 있다는 점을 염두에 두고 결정을 내려야 한다. 또한 토끼를 입양하기로 결정하기 전에 아이들이 토끼를 돌봐야 할 책임이 있음을 확실히 인지하고 토끼를 잘 보살피겠다는 다짐을 해야 합니다. 특히 초등학교 저학년 이하의 아이들은 동물을 돌보기에는 너무 어려서 주변에 토끼를 돌봐줄 사람이 없다면 입양하지 않는 것이 상책이다.

3. 토끼 털에 의한 알레르기가 있는지 확인하기

귀하 또는 귀하의 가족 중 누군가가 토끼 털에 알레르기가 있는지 먼저 아는 것이 중요합니다. 이를 위해 간단한 토끼털 알레르기 검사법을 소개한다. 먼저 반창고를 사용하여 토끼의 여러 부위의 털을 팔 안쪽의 민감한 부위에 바르고 몇 시간 또는 하루 동안 기다립니다. 이 시점에서 머리카락에 닿은 피부가 붉어지거나 가렵다면 알레르기의 징후입니다. 또한 동물 주위에 있을 때 자주 재채기를 하는 사람은 알레르기가 있을 가능성이 있습니다. 알레르기는 다양한 증상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 알레르기성 비염으로 인한 콧물, 가려움증, 호흡곤란 외에도 고열이나 두통 등이 나타날 수 있으며, 심한 경우에는 장기간의 치료가 필요하므로 각별한 주의가 필요합니다. 모피에 반드시 알레르기가 있는 것은 아니지만 토끼가 털갈이를 할 때 빠지는 털은 매우 짜증나고 짜증이 날 수 있습니다. 소재에 따라 소파나 의류에 머리카락이 많이 묻을 수 있습니다. 동물털에 예민하신 분이나 청소에 예민한 가족분이 계시다면 가족회의를 통해 신중하게 토끼 입양을 결정하시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4. 토끼와 관련된 감염병 알아보기

토끼를 키우는데 있어서 가장 심각한 문제는 주인이나 가족에게 임신부나 아기가 있을 때입니다. 이때 집이나 주변에서 토끼를 기르는 것을 반대하는 이유는 주로 피부질환, 병원성 감염, 모발 문제 등이다. 실제로 고양이에 주로 서식하는 톡소플라스마증과 같은 병원균은 태어나지 않은 아기에게 치명적인 영향을 미칠 수 있습니다. 그러나 토끼가 Toxoplasma gondii에 감염될 확률은 매우 적고, 산모가 감염되더라도 태아에게 다시 영향을 미칠 확률은 매우 적습니다. 걱정되시면 병원에서 항원검사를 받으시면 됩니다. 그러나 발생률이 낮기 때문에 이 검사는 필요한 임신 초기 검사 항목에서 놓치는 경우가 많다. 토끼는 피부병에 매우 민감하기 때문에 주변 환경이 깨끗하지 않으면 가장 먼저 감염됩니다. 임산부와 영유아는 사람에게 전염될 경우 특히 문제가 됩니다. 토끼의 피부병이 모두 사람에게 전염되는 것은 아니며, 즉시 치료하고 주변을 깨끗이 청소하면 사람에게 충분히 안전합니다. 또한 설사가 전염되더라도 임산부는 임신 초기가 아닌 이상 피부과 치료를 받을 수 있다고 합니다. 토끼 털 자체가 귀찮기는 하지만 태아에게 직접적인 영향을 미치는 것은 아니며, 잦은 청소 등 청결을 유지하는 한 문제는 크지 않다. 많은 분들이 토끼털이 아이들 알레르기의 원인이라고 잘못 생각하시는데, 해를 입힐 때는 토끼털보다 먼지 속의 진드기가 훨씬 더 해롭습니다. 결국 각종 위험에 대한 인식은 다소 과장된 것 같지만 이런 상황이 우려되거나 제대로 대처할 수 없다면 임신부가 있거나 임신 가능성이 있는 집에서 토끼를 키우는 것은 권하지 않는다. 미래의 여자. 토끼를 키웠기 때문에 주변 사람들, 특히 가족들의 이해와 도움을 받지 못하고 결국 포기하게 되었습니다.

5. 토끼 양육에 따른 양융비 부담

토끼를 가족처럼 환영하고 키우려면 우리, 가축, 음식, 필요한 모든 것이 필요합니다. 또한 토끼의 건강이 정상적이지 않다면 수의사를 만나야 한다. 치료 비용이 상당히 높을 수 있으며, 이 경우 비상 계획이 있는지 고려해야 합니다. 재정적으로 독립하지 않은 미성년자의 경우, 부모가 의료비 지불을 돕기 위해 미리 약정해야 합니다. 또한 우리나라에는 아직까지 토끼를 볼 수 있는 전문병원이 거의 없고, 토끼를 병원까지 데려가는데 시간이 많이 걸리고 교통 문제도 고려해야 한다. 고양이와 개만큼 많은 종은 아니지만 토끼도 정기적인 예방접종과 구충제가 필요합니다. 중성화(중성화)는 여러 가지 이유로 대부분 권장되지만 비용도 미리 고려해야 합니다.

6. 토끼 양육 환경 확인하기

집 사고로 많은 토끼가 다쳤습니다. 인간 중심의 환경은 토끼에게 위험한 정글짐이 될 수 있습니다. 실수로 놓친 전선에 물려 전기 충격을 받거나, 오르거나 떨어지는 동안 말뚝을 만져 부상을 입거나, 발톱이 카펫에 걸리거나 떨어지거나 부러지는 등 크고 작은 사고가 흔합니다. 흔히 볼 수 있는 에피소드는 아기 토끼가 가구 사이의 틈에 끼어서 빠져나오려고 애쓰는 것입니다. 부주의로 인해 사고가 발생하지 않도록 위험 요소를 미리 파악해야 합니다. 실내 공기가 너무 습하거나 집이 너무 좁으면 토끼가 자유롭게 움직일 공간이 부족해 토끼를 건강하게 키울 수 없다. 하지만 정말 토끼를 키우고 싶다면 여전히 제습기를 이용해 수분을 제거하고, 밖에서 자주 산책을 하는 등의 사전 준비가 필요하다. 또한 이미 토끼 이외의 동물을 키우고 있다면 그 동물이 토끼와 잘 어울릴지 생각해 보십시오. 다행히 서로 잘 맞는 경우도 있고, 노력에도 불구하고 결국 둘 중 하나를 포기하는 경우도 있다.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항목은 *(으)로 표시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