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완토끼 입양 방법 및 관리법

요즘 길거리에서 토끼를 파는 것은 매우 흔한 일입니다. 그러나 제대로 사육된 토끼의 수는 판매된 수보다 훨씬 적습니다. 수없이 팔린 토끼들은 다 어디로 갔을까? 토끼를 키우는 첫걸음은 건강한 토끼를 찾는 것입니다.

1. 길에서 판매하는 토끼들

사람들이 애완용 토끼를 가장 쉽게 볼 수 있는 방법은 길거리에서 토끼를 파는 것입니다. 길거리에서 팔기 때문에 “길토”라고 불립니다. 노점상은 종종 지하철역이나 대학가와 같이 교통량이 많은 지역에서 상자나 작은 우리에 담긴 토끼를 판매합니다. 저렴한 가격. 그러나 대부분 생후 2주 미만 또는 1개월 미만의 아기 토끼입니다. 아기토끼는 대부분 “새로 개량한 품종이라 잘 자라지 않고 생후 2~4개월”이라며 판매되고 있다. 식생활에 관해서는 배추잎만 주라는 말도 있고, 하루에 알곡 몇 숟갈, 정식 재료 몇 숟갈만 주라는 말도 있다. 하지만 장사꾼 말대로 하면 한 달 안에 죽는 경우도 드물지 않은데 이는 모두 근거 없는 이야기다. 심한 경우에는 구입한 날 밤에 토끼가 죽었습니다. 우연히 살아남았더라도 대부분 3~5kg의 중대형 토끼였다. 작은 토끼인 줄 알고 샀는데 커서는 더 이상 감당할 수 없어서 버렸어요. 토끼를 키우는 선배들이 먼저 말을 한다. “절대 길토를 사지 마세요.” 그가 말했다.

2. 토끼를 키우는 가정에서 입양

토끼는 종종 일반 가정에서 태어납니다. 이 경우 병아리는 어미로부터 충분한 젖을 얻을 수 있기 때문에 시중의 다른 아기 토끼보다 훨씬 건강합니다. 그리고 이미 가정환경에 적응을 했기 때문에 농장이나 포장마차에서 구입한 토끼보다 새로운 가정환경에 적응하기가 더 쉽습니다. 그러나 토끼 임신과 출산에 대한 기본적인 지식이나 준비 없이 집에서 태어난 토끼는 상황이 다르다. 이 경우 주인이 토끼가 임신한 사실을 인지하지 못하고 어미토끼를 제대로 돌보지 않아 신생아의 건강은 물론 어미토끼의 건강도 나빠질 수 있다. 심한 경우에는 토끼가 죽기도 하므로 집에서 생산하더라도 농장에서 생산하는 것보다 못하다. 따라서 많은 사람들이 경험과 경험이없는 가정에서 토끼를 낳는 것을 반대합니다. 때때로 토끼는 부업으로 집에서 사육되고 판매됩니다. 이 경우 사육환경은 농장보다는 조금 나은 편이나 종이나 사후관리가 보장되지 않는 단점이 있다.

3. 전문 앵완동물 분양 업체에서 분양

토끼의 경우 백화점이나 대형 애완동물 전문점에서 구입한다고 해서 특별히 유리한 점은 없다. 하지만 잘 알려진 곳이기 때문에 사후 관리가 작은 곳보다 더 많은 장점이 있습니다. 하지만 이런 곳에서 토끼를 사기 때문에 토끼가 좋아지거나 좋아지는 경우는 많지 않다. 특히 “미니 토끼”라는 표시로 전시 판매되는 토끼는 말할 것도 없고 주먹만한 토끼. 돌아서서 떠나는 것이 가장 현명한 선택입니다! 지역 애완 동물 가게와 수족관도 마찬가지입니다. 채택으로 가는 길에는 장점보다 주의해야 할 점이 더 많습니다. 많은 사람들이 지역 애완동물 가게나 수족관에서 수유되지 않고 병든 토끼를 입양한 경험에 대해 이야기했습니다. 특히 이런 곳의 토끼는 많이 팔리지 않는데, 꼬마토끼들은 한 번 들여오면 며칠씩 방치되고 관리가 잘 안 된다. 초기 치료 기간을 놓친 토끼를 입양하고 싶지 않다면, 토끼 입양에 있어 까다롭습니다.

최근 인터넷을 통해 토끼를 파는 상업사이트가 늘어나고 있다. 직접 농장을 운영하는 인터넷 홈페이지를 열어 소비자에게 직접 다가가려는 움직임도 활발하다. 온라인 매장과 큰 차이는 없지만 소비자들이 의견을 수렴하고 표현할 수 있다는 점은 긍정적이다. 즉, 웹사이트에서 운영하는 게시판의 글을 통해 어느 정도 평가하고 결정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특히 처음으로 토끼를 구매하시는 분들은 자로 충분히 재고를 평가하고 판단할 수 있는 네트워크 공급업체를 이용하는 것이 비교적 안전한 방법입니다. 입양 후 책임보장도 비교적 쉽다. 다음은 신뢰할 수 있는 인터넷 공급자를 식별하기 위한 몇 가지 팁입니다. 판매용 토끼를 정확하게 전달했습니까? 어떤 종류의 관리 토끼가 태어나고, 사육되고, 판매되는지, 그리고 그들이 가진 암컷과 아버지의 품종을 보여주는 장소를 선택하십시오. 대부분의 사이트는 판매되는 토끼와 직접적인 관련이 없는 이미지로 소비자를 유혹합니다. 토끼의 건강은 보장되나요? 모유 수유를 잘하는 7주 이상 된 건강한 토끼를 판매하는지 확인하십시오. 이 연령대의 토끼는 작은 토끼든 큰 토끼든 0.5~1.2kg 사이가 정상입니다. 토끼가 당신이 제안한 나이에 비해 터무니없이 작다면 거짓말을 하고 있을 가능성이 큽니다. 게시판을 운영하고 계시고 이용후기가 긍정적인가요? 반드시 공개게시판을 운영하는 사이트를 선택하세요. 게시판에 글을 올리는 이용자들의 목소리에 운영자가 귀를 기울이고 있는지, 게시판에 올라온 댓글이 긍정적인지도 살핀다. 적어도 한 달이 지난 게시물을 읽으십시오. 좋은 판매자 윤리가 있습니까? 토끼에 대한 정보는 신뢰할 수 있습니까? 토끼를 단순한 상품으로 취급하는 판매자를 조심하십시오. 너무 많은 상인들이 판매를 위해 불리한 내용이나 정보를 무시하거나 무시합니다. 토끼의 장점만 나열하는 웹사이트는 모두 의심의 눈초리를 받을 것입니다.

4. 버려진 애완토끼

어떤 이유에서든 많은 사람들이 토끼를 입양했다가 포기합니다. 문제는 이 버려진 토끼들이 갈 곳이 없다는 것입니다. 인터넷에서 토끼 홈페이지나 동물 관련 사이트를 뒤져보면 집을 잃은 토끼들의 입양 의뢰를 종종 볼 수 있다. 그런 가출 토끼를 입양하는 것은 어떻습니까? 좋은 일을 한다는 심리적 만족 외에도 많은 이점이 있습니다. 우선 위험했던 어린 시절을 보낸 토끼들이 많아 건강검진을 받을 때 더욱 안심할 수 있다. 그리고 토끼에 대한 다양한 사전 정보를 원주인으로부터 얻을 수 있다. 또한 이전 주인이 토끼를 입양한 후 돌봐주었기 때문에 언제든지 조언을 얻을 수 있습니다. 토끼는 토끼가 사용하는 용품이나 생활용품을 물려받는 경우가 많아 경제적으로 유리하다. 그러나 이렇게 불쌍한 토끼를 입양하는 것은 전 주인의 신뢰에 대한 책임이므로 충동적으로 결정해서는 안 된다. 많은 입양 토끼가 질병이나 장애와 같은 다른 문제를 가지고 있기 때문입니다. 하지만 동물을 사랑하는 마음으로 토끼를 입양하는 사람도 적지 않다. 인터넷과 같은 수단을 통해 이들의 이야기를 읽는 것도 토끼 입양에 대한 마음가짐을 다듬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5. 건강한 토끼를 찾는 방법

건강한 토끼를 입양하려면 세심한 관찰이 필요합니다. 가능한 한 밝은 빛에서 토끼를 관찰하십시오. 밤이나 어두운 곳에서는 토끼의 상태를 정확하게 판단하기 어렵습니다. 초보자도 쉽게 알아볼 수 있는 건강한 토끼의 특징은 다음과 같다.
반짝이는 머리카락 두껍고 광택이 나며 깔끔합니다. 건강하지 못한 토끼는 털이 희박하고, 쉽게 빠지며, 덜 반짝이는 털, 정전기, 헝클어지지 않은 털, 헝클어진 외모를 가지고 있습니다. 입에서 공기를 내뿜거나 머리카락 사이로 살이 보이거나 비듬이나 딱지가 보이면 건강이 좋지 않은 것입니다. 비듬이 심하고 머리카락이 특정 부위에만 빠지는 경우 피부 상태일 가능성이 큽니다.
둥근 대변과 깨끗한 항문 토끼의 똥이 단단하고 크기가 균일하며 모양이 둥글다면 소화기관이 건강하다는 증거입니다. 이 토끼들의 엉덩이와 항문은 깨끗합니다. 그러나 일부 파렴치한 상인들은 속일 손님이 없을 때 설사로 토끼 엉덩이를 젖은 수건으로 닦습니다. 항문 주위의 털이 변색되면 설사로 인한 것일 수 있으므로 주의하십시오.
통통한 몸 토끼는 털이 있고 얼핏 통통하지만 가볍게 만지거나 만지면 털 안에 살이 느껴진다. 척추만 느껴지고 살은 느껴지지 않는다면 토끼가 영양이 부족하거나 허약할 가능성이 있습니다.
푹신한 코 개와 달리 토끼는 코가 젖지 않습니다. 코 주위에 축축한 콧물이 나거나 머리카락이 헝클어지면 코 막힘과 같은 증상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아름다운 치아 윗니가 고르게 앞으로 나옵니다. 입을 약간 벌린 상태에서 앞니가 제대로 맞물리는지 위아래를 살펴보십시오. 아래 앞니가 위 앞니 뒤로 무는 것은 정상입니다. 반대로 아랫니가 위로 돌출되거나 치아의 균형이 맞지 않으면 부정교합입니다. 부정교합은 평생 치과 관리가 필요하며 방치할 경우 심각한 문제로 이어질 수 있습니다.
강한 발 달릴 때 발이 지면에 균형을 이루고 있는지 확인하십시오. 한쪽 다리로 뛰거나 끌리는 느낌이 든다면 골절을 의심하십시오. 바닥이 미끄럽지 않아도 다리를 제대로 지탱하지 못하고 옆으로 쭉 미끄러집니다. 또한 발의 털이 젖거나 헝클어진 경우 토끼가 감기나 코담배로 인해 콧물을 흘릴 수 있습니다. 토끼가 발로 코를 닦기 때문입니다.
깔끔한 귀 피부병이나 귀진드기가 있는 토끼는 다른 토끼보다 귀가 더럽거나 긁힐 가능성이 높습니다. 밝은 빛에서 토끼의 귀 안쪽에 딱지가 보이면 주의하십시오.
맑은 눈 눈은 맑고 밝아야 합니다. 점액과 눈물자국이 없는 토끼는 건강합니다. 누관이 막히면 토끼의 눈이 계속 울기 때문에 눈이 더러워집니다. 안구 질환이 있어도 안구 점액이 많이 생깁니다. 눈꺼풀 주위에 흰 비듬이 보이면 아픈 토끼일 수 있습니다.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항목은 *(으)로 표시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