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동으로 알아보는 토끼와의 대화법

토끼와 인간은 서로 소통하고 소통할 수 있을까? 감정과 관심이 있다면 가능합니다. 토끼는 끊임없이 자신을 표현하는 동물이기 때문입니다. 토끼가 몸 전체와 움직임으로 말하는 언어를 배우는 것은 매우 재미있고 토끼에 대해 더 많이 배울 수 있는 방법입니다.

1. 토끼 성격의 다양성

토끼는 성격이 다릅니다. 일반적으로 작은 품종이 큰 토끼보다 예민하다고 하지만 섬세하고 예민한 큰 토끼도 있고 평화로운 드워프도 종종 보인다. 논평을 한 사람들은 어떤 동물도 토끼만큼 다양하지 않다는 데 대체로 동의했습니다. 또한 토끼는 일반적으로 1년이 지나면 성격이 크게 변합니다. 평소에는 더 온화하고 성숙한 모습으로 변신한다고 하는데, 나이가 들수록 까칠하기도 하고, 더 매력적이라는 말도 있다. 토끼의 성격은 주변 환경에도 영향을 받습니다. 학대를 당했거나 주인의 사랑이 부족한 토끼는 종종 공격적이고 자폐적입니다. 이 토끼의 기질을 교정하려면 많은 시간과 노력이 필요합니다. 어떤 사람들은 토끼가 주인과 같다고 말합니다. 여유로운 토끼와 여유로운 주인이 너무 많으면 말이됩니다. 토끼의 갑작스러운 신경질이나 예민함은 토끼의 성격이라기보다는 더위나 질병 등의 일시적인 영향에 의한 증상일 수 있으므로 무조건 꾸짖기보다는 먼저 원인을 깊이 생각하는 것이 좋습니다.

“이 토끼를 어떻게 해야 할까요?” 우선 물어볼 질문은 식단이나 질병만큼 중요하고 궁금합니다. 개나 고양이와 달리 토끼는 특정한 놀이 방법이 없습니다. 토끼는 토끼에 따라 특정 게임을 하는 것보다 주인과 함께 있는 것을 선호합니다. 즉, 주인이 아무것도 하지 않아도 토끼는 주인이 있는 한 행복할 것입니다. 가능하면 항상 주인을 볼 수 있는 곳에 토끼를 가둡니다. 토끼에게 간식을 주고, 머리를 쓰다듬어 주고, 털을 손질해 주는 것은 모두 토끼를 알아가는 동안 즐길 수 있는 훌륭한 활동입니다. 토끼마다 좋아하는 것과 싫어하는 것이 다르기 때문에 주인이 다양한 시행착오와 반복을 통해 경험해야 합니다. 가끔 주인과 달리거나 숨바꼭질을 하는 것을 좋아하는 토끼도 있지만 모든 토끼가 그런 것은 아니니 억지로 먹이기보다는 하나씩 시도해보고 새로운 것을 발견해 보는 것은 어떨까요?

2. 토끼 행동의 의미

턱을 문질러 토끼의 턱에는 인간이 감지할 수 없는 냄새를 분비하는 냄새샘이 있습니다. 토끼는 냄새샘에 턱을 문지르면 자신의 냄새를 맡는 행위를 통해 주인의식을 표현한다. 동료들도 냄새로 서로를 안다. 토끼가 주인의 손이나 발에 턱을 비비면 토끼도 귀하게 여긴다는 표시이니 기뻐하세요.

점프, 공중 토끼가 기분이 좋고 신이 난다는 뜻입니다. 달리면서 머리를 흔드는 것, 달리면서 방향을 바꾸는 것, 토끼가 기분이 좋을 때 보이는 행동입니다.

토끼가 구르는 소리가 생각보다 커서 많은 사람들이 처음 들었을 때 충격을 받았습니다. 토끼가 바닥을 한 발 또는 두 발로 쾅쾅 내리치는 것은 화가 났거나 무언가에 경계하고 있다는 뜻입니다.

앞발로 땅파기 흉내내기 때때로 누군가는 재미로 그것을 하고 누군가는 불쾌감을 표현하기 위해 그것을 합니다.

돌아가다 이것은 이성을 좋아해서 만들어지는 행동이지만, 중성화된 토끼도 행복하거나 사랑을 표현할 때 대상 주위를 맴돌게 됩니다. — 코로 꼬집다 청소하는 동안 토끼가 몰래 다가와 엉덩이나 다리를 입으로 물면 “안녕하세요?”라고 인사하세요.

밥그릇에 오줌 토끼는 그릇의 위치가 바뀌거나 그릇의 내용물이 토끼의 취향에 맞지 않을 때 그릇에 소변을 볼 수 있습니다. 두 마리 이상의 토끼가 한 그릇을 공유하는 경우에도 종종 발생하는데, 이는 그릇에 대한 강한 소유욕의 발현이라고 할 수 있다.

무는 것을 공격적인 행동으로 보는 토끼도 있지만 호기심의 표시로 살짝 물어보는 토끼도 있습니다.

3. 토끼는 정말 나를 이해할 수 있을까?

토끼는 똑똑한 동물입니다. 하지만 즉각적인 개와 같은 순종을 통해서만 이해가 가능하다고 생각하면 어렵습니다. 토끼는 주인의 말을 이해했지만, 그것을 거부했습니다. 개 주인이 의리의 대상이라면 토끼 주인은 친구나 동료 같은 존재다. 눈높이가 같아야 하나요? 따라서 토끼는 주인의 정보를 명령이 아닌 권유나 제안으로 받아들이고 자신의 의사에 따라 순종할지 여부를 결정한다. 자아는 매우 강력한 동물이라고 합니다. 그렇다면 토끼를 순종하게 만드는 것은 불가능할까요? 이것은 그렇지 않습니다. 토끼는 말을 알아듣지 못하기 때문에 말을 잘 듣지 않기 때문에 토끼 훈련이 가능하다. 그러나 기대치를 너무 높게 설정하지 맙시다.

4. 토끼 이름을 알아들을 수 있게 하는 방법

여러 마리가 함께 살 때 종종 그들의 이름을 알아듣는데 어려움을 겪습니다. 그러나 한 마리뿐이라면 이름을 인식하게 할 수 있습니다. 방법은 끊임없는 사랑으로 이름을 부르는 것입니다. 토끼의 이름은 가능한 한 단순하고 명확해야 하며 부를 때의 어조는 일관적이어야 합니다. 일부 토끼는 주인의 목소리와 이름의 강도를 구분할 수 있습니다. 여러 단어도 같은 방식으로 인식할 수 있습니다. “먹는다”, “대접한다”는 말에 집착하는 토끼들이 많다. 이 단어를 이해할 때 토끼가 빨리 배울 수 있도록 의미와 관련된 규칙적인 움직임이 항상 있어야 합니다. “밥”을 여러 번 외치며 찾아온 토끼를 좌절시켰다면 더 이상 그 단어가 매력적이지 않을 수 있습니다.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항목은 *(으)로 표시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