운동 후 근육통을 빨리 없애는 방법은?

운동 후 근육통을 빨리 없애는 방법은?

프로 운동선수가 하는 격렬한 접촉 스포츠가 아닌 장기간의 보행이나 반복적인 관절 운동으로 인한 다리 및 전신 근육통은 설탕을 사용한 후 근육에 잔류 젖산이 축적되고 사용한 근육의 미세한 손상으로 인해 발생합니다.

성분이 체내에 유입되어 원인이 되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따라서 근육통을 빨리 없애는 가장 쉬운 방법은 미세 외상의 영향을 줄이기 위해 운동 직후 국소 치료제를 적용하는 것입니다. 운동이나 반복 사용으로 인한 통증에는 운동 직후 뭉친 근육을 풀어주고 냉찜질을 하는 것이 효과적일 수 있다. 또한 피부를 통해 흡수되는 패치 또는 항염증성 진통제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또한 격렬한 운동으로 인한 통증은 통증이 시작된 직후에 영향을 받은 근육을 사용하는 운동을 지속함으로써 후기 근육통의 발생을 줄일 수 있다는 보고도 있다. 또한 운동을 갑자기 중단하는 것보다 서서히 체온을 낮추면서 운동을 끝내는 것이 젖산의 능동적 용해에 더 유리한 것으로 알려져 있다.

몸 전체를 정상으로 회복시키는 것도 중요하므로 고농축 탄수화물을 섭취하면 저장된 글리코겐의 양을 회복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손실된 체액을 보충하기 위해 물을 마시는 대신 종종 “이온 음료”라고 불리는 탄수화물-전해질 음료를 마십니다.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항목은 *(으)로 표시합니다